안철수,국민의당 전대표 서울시장 출마
장하나 | 기사입력 2017-08-16 13:27:14

신종철 기자 와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인터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 신종철

[서울타임뉴스 =장하나 기자]국민의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후보는 16일 서울시장 출마론과 관련해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놓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어떤 역할이 당에 가장 큰 도움이 될지만 관심이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대선 패배에 가장 큰 책임은 제게 있다"면서 “그런데 책임지는게 뒤로 물러나있는 것만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리베이트 사건을 언급했다. 안 후보는 “제가 당을 보호하려고 대표를 사퇴하는 바람에 처음 만들어진 당이 체계가 못 만들어졌다"면서 “거기에 대한 후회가 있다. 차라리 그때 좀 더 버티고 당 체계 잡았으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싶다"고 말했다.

그는 이유미 증거조작 사건 또한 “당에서 체계가 안 잡혀서 걸러내지 못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바른정당과의 연대·통합론에 대해 “절벽에 매달려서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 사람에게 가서 지금 혹시 연애하고 싶냐고, 좋은 분 소개시켜주겠다고 하는 것과 같다"면서 “지금은 (국민의당을)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5%도 안 되는 지지율을 가진 정당의 손을 잡으면 같이 벼랑에 떨어질 수 있지 않겠나"라고 선을 그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