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역사 사진 전시회 ‘추억의 영주’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10 17:28:37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영주시 역사자료관 설립을 위한 자료기증 홍보를 위해 ‘영주시 역사 사진 전시회, 추억의 영주’을 개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홈플러스영주점 1층 주 출입구와 2층 입구에서 영주시를 대표하는 시청사·영주역·분수대·꽃동산 로터리의 과거와 현재 모습, 그리고 시내의 예전 모습, 생활상, 방송에 나온 영주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총 20여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시민에게 추억을 되살리면서 영주시 역사자료관 설립을 위한 자료 기증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민들이 찾아와야만 하는 장소가 아닌 전시회가 시민들을 찾아가는 의미로 홈플러스 영주점 개점 10주년 행사와 더불어 홈플러스 영주점 1층 주출입구에서 사진 전시회를 연다.

이는 개점 10주년을 맞이한 홈플러스영주점의 요청과 ‘시민이 주인이다’라는 슬로건을 갖고 행동하는 시정을 추진하는 장욱현 영주시장의 의견에 부합돼 마련한 행사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과거의 영주시 사진을 통해 무더운 여름에 잠시마나 추억을 떠올리시면서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후대에도 이러한 추억을 전달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께서 많은 자료를 영주시에 기증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