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및 청년 경제적 신용회복 지원의 길 열어
- 8일, 한국장학재단과 지역인재육성 및 청년일자리정책 지원 협력 MOU체결 -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8-10 15:24:51
[경북타임뉴스] 경상북도는 8일(화)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양 기관 주요간부, 지역 대학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육성 및 청년일자리정책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MOU)은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제공하고, 학자금 채무로 인한 신용불량위기, 청년실업 심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는 한국장학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올해는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구․경북 소재 대학생(도내 1년이상 거주자, 소득분위 8분위 이하)을 대상으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학자금 연체로 신용유의자가 된 대학생 또는 청년에 대해서도 특별채무조정과 신용유의정보 등록해제 등 사회참여 활동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경제적 신용회복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학업과 근로활동을 병행하는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과 재단의 대학생 취업지원 연계사업 등 협약에 따른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경상북도와 재단이 지역 대학생들의 문제와 역할을 고민하고 적극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경북의 미래인 지역의 대학생과 청년들을 위해 시대적 소명을 가지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