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초, 여름독서캠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9 14:26:12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구미 도산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8월 7일(월)~8일(화) 희망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길뫼산골의 속담왕 도전은 독서캠프에서’라는 주제의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했다.‘속담왕 태백이의 산골 유학기’등 다섯 권의 책으로 간단한 사자성어를 익히고 속담골 받아쓰기 대회를 진행했다.

첫 번째 날 참가 학생들은‘속담왕 태백이의 산골 유학기’를 읽고 책 속 주인공이 되어 자연스럽게 속담을 이해하고 외우며 친구들과 재미있는 캠프를 즐겼다. 두 번째 날에는 짝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속담과 사자성어를 더 자세하게 익혔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OOO 학생은 방학 초에 다녀온 청학동 예절체험에서 배운 사자성어와 연계하여 독서캠프를 이어가니 속담과 사자성어의 달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선생님과 함께 책으로 배우는 사자성어의 깊은 뜻이 가슴에 오래 남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도산초] 여름독서캠프 사진1
[도산초] 여름독서캠프 사진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