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보건소,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인지강화프로그램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8 13:40:51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 보건소는 기산면 봉산2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강화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술수업 및 웃음건강운동수업으로 구성된 이번 인지강화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24회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어르신들에게 웃음건강운동수업을 통해 정신적·신체적인 긴장을 해소하여 총체적으로 인지기능을 유지·증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다양한 도구와 재료로 감각을 자극하는 미술수업을 통해 일상생활의 필요한 손동작을 연습하고 자기 표현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 도자기·액자·벽시계 만들기, 치매예방운동, 웃음치료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병진 칠곡군보건소장은“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치매위험이 높거나 초기단계에 있는 어르신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중증으로의 진행을 예방하고 활력 있는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