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할매할배의 날 기념행사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07 18:47:02
[영주=송용만기자]경북 영주시는 할매할배의 날 기념행사로 3대가족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통(通)통(統) 가화만사성’ 행사를 오는 10월까지 5차례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하며 올해로 2회째 맞는 세대간 소통행사다. 시는 바쁜 일상에서 소홀할 수 있는 3대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할매할배의 날 제정취지를 알고 다양한 가족애를 가질 계획이다.

할매할배의 날 행사는 해피아트 테라피, 사랑으로 빚는 도자기 만들기, 세대공감 행복愛너지, 세대공감 통통 가화만사성, 세대공감 가족여행 등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행사는 오는 26일 토요일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8월 16일(수)까지 선착순 방문 및 전화(☎054-634-5431)로 신청하면 된다. 영주시에 거주하며 조부모님과 함께 참여 가능한 자녀 및 손자녀(3대 가족이 같이 살지 않아도 가능)가 신청 할 수 있다.

할매할배의 날은 매월 마지막 토요일로 원만한 가족관계 형성과 손자손녀 인성교육을 위해 경상북도가 도입했다. 손자녀가 할매 ‧ 할배를 찾아 잊혀져가는 효문화를 계승하고 세대간 소통과 삶의 지혜를 배우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가족공동체 회복에 앞장서고, 효문화를 삶속에서 실천하는 3대가족을 한자리에 모시고 할매할배의 날을 기념하는 것은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영주를 넘어 전국으로 할매할배의 날이 뻗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