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군정 참여 간담회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03 22:14:54
[정선타임뉴스]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Dynamic Jeongseon을 말한다!"를 주제로 군정 참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전정환 정선군수와 대학생들이 아르바이트 기간 동안 느낀 점과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군정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전정환 정선군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에게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정선 5일장 등 군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 군에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시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정환 정선군수는 짧은 아르바이트 기간 동안 군정체험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직업관에 대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정선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건강하고 씩씩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가연 대학생은 아르바이트 기간동안 공무원들이 주거, 교육, 의료,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모습과 공직사회를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선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2017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지난 7월 1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11일까지 4주간 전공학과 등을 고려하여 군 본청, 사업소, 읍·면사무소,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되어, 행정업무보조와 기록물 관리, 복지시설 도우미,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