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농업인력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의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3 17:43:14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농촌 노동력의 고령화 및 농업규모 확대로 인한 농업인력부족 문제가 심화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령군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관련부서 및 농협이 한자리에 모여 협의회를 가졌다.

지역농업네트워크 경북지역본부장을 초빙하여 국내 농업 고용노동력 실태 및 관련정책과 국내외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고, 각 농협별 인력수급현황 및 향후 방향에 대하여 토론하면서 고령군에 적합한 인력부족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고령군에서는 2017년 도시 노동력 농업 현장수송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안정적으로 노동력을 확보함으로써 적시적소에 인력을 공급하였을 뿐만 아니라 부가적으로 지역의 인건비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금년에는 다산농협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하여 지역에 적합한 모델임을 검증받아 내년부터는 확대 지원하도록 의견을 모았다.

또한 인력부족문제를 인력수급으로만 해결할 것이 아니라 인력대체효과가 큰 농산물 정식기·수확기 등 농기계 확대공급을 병행하면서 지역의 농업인력 부족문제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도록 협의하였다.

고령군 농업인력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의회 개최1
고령군 농업인력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의회 개최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