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급경사지 안전점검’실시
NEWS | 기사입력 2017-08-03 11:57:30
【보성타임뉴스 = NEWS】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달 관내 급경사지를 대상으로 안전관리대책을 수립하고 여름철 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지반유실과 낙석․붕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급경사지란 택지나 도로, 철도 및 공원시설 등에 부속돼 있는 자연인공 비탈면으로 군에서는 붕괴위험이 높은 급경사지 29개소를‘D’등급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옹벽, 낙석방지망, 낙석방지책 등 보수․보강시설 이상 유무, 산마루 측구 등 배수로 정비 상태 및 호우에 따른 구조물·암반·토사면의 균열, 침하, 세굴, 배부름 발생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 결과 시정 가능한 부분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했으며,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사면전문가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고, 큰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는 중기계획 변경을 검토해 연차별 보수․보강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또한, 총 19억 원을 투입하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기간인 오는 10월 15일까지 급경사지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우천시 순찰 강화 및 신속한 보고로 안전사고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집중호우 및 태풍 시 많은 비가 흙 속에 스며들면서 내부 결속력이 떨어져 해빙기 기간보다 낙석․붕괴 위험이 더 높다”며 “군민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이번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일제점검 뿐만 아니라 수시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급경사지 안전점검 (1)
급경사지 안전점검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