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65세 이상 노인 폐렴 무료 예방접종 받으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3 10:11:38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노인폐렴구균 예방접종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어르신들께서 폐렴에 걸리면 건강한 성인과 달리 치료를 받더라도 악화될 수 있고, 낮은 면역력 때문에 흉막염, 패혈증, 호흡곤란증후군 같은 합병증이 생겨 치명적이고, 국내 폐렴 사망자의 98%가 60세 이상이라고 한다.

이에 예방접종률 향상을 위해 보건(지)소에서 특히 65세가 되는 1952년생 노인을 대상으로 우편을 발송하고 전화로 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폐렴구균백신은 23가 다당질 백신(PPSV23)으로 만65세 이상 1회만 접종하는 백신으로 이미 예방접종한 사람은 추가 접종할 필요 없고, 대상자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보건소, 보건지소에 방문하면 접종가능하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으로 노인에서의 침습성 폐렴구균감염증을 예방하여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고령군보건소 / 예방접종실 / 950-7954~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