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면, 할매할배의 날 특별강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2 10:34:44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운수면(면장 이경근)은 2017. 8. 1(화)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운산1리 경로당에서 마을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할매 · 할배의날 특별강좌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재)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8월~10월 중 총 6회에 걸쳐 경상북도에서 채용한 「할매‧할배의 날」 전문 강사를 활용한 특별강좌로써 어르신과 손자녀 간의 소통을 위해 손주세대의 문화 등을 교육하는 「할매‧할배의 날」맞이 특별 강좌 프로그램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 할매할배의 날 제정 취지 및 개념과 신세대 조부모의 역할, 가정 내 격대교육‧밥상머리교육 등 인성교육의 필요성 등에 대해 설명하고 조손간‧세대간의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수면장(이경근)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할매할배의 날에 대해서 잘 알고 이해하며 손자손녀들과 더 가까워지고 소통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말을 전하였다.

운수면 할매할배의날 1
운수면할매할배의날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