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계절학교! 더위를 잊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31 14:44:4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해평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7. 24~26일에 걸쳐 전교생의 끼와 재능에 따라 ‘학생자율활동 중심 동아리’를 운영했다. 인형만들기, 핸드폰 고리 만들기, 나노 블록 만들기, 미니어처, 요리 ,졸업앨범만들기 등 각자 희망 부서에서 작품을 만들었고, 만든 작품은 전시 후 나눔장터에서 판매도 하였다. 학부모 동아리에서도 이 날 같이 참여하여 떡볶이, 아이스 티 등을 나누었고, 집에서 쓰지않는 옷, 장난감, 책등을 가져와 알뜰 나눔 장터를 운영했다.

7월 26일에는 전교생 모두 해평솔밭 물놀이장으로가 물장구를 치며 한바탕 신나는 여름날의 추억을 만들었다.

이어서 27일, 28일에는 전교생 대상 1박 2일로 여름 계절학교도 운영했다. 평소 먹고싶던 음식을 직접 만들기도 하였고 부족한 재료를 한 학기동안 정성들여 가꾼 텃밭에서 가져와 저녁을 지어 먹었다. 학생들이 식단부터 식사 준비까지 직접 계획하고 준비했다. 모둠별로 카레라이스, 김치찌개, 볶음밥, 삼겹살구이, 스파게티, 호박전, 계란후라이, 비빔국수 등 메뉴도 다양하게 만들었다. 학생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손수 만든 음식이라 그런지 더욱 맛있고 감사한 마음으로 먹었고 다른 모둠의 음식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저녁식사를 마쳤다.

이어서 담력테스트를 하며 등골이 오싹한 추억을 만들었다. 1박 2일의 한여름 밤이 그렇게 저물어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