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Wee센터, 중등교사 상담역량강화 연수 성황리에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8 16:47: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 Wee센터는 7월 26(수) ~ 28(금)간 80여명의 중등교사 위한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3기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실 내 교사-학생간의 공감대화 실제」라는 주제로, 교사가 학생과의 공감대화를 주도하여 학생과의 친밀한 관계를 통해 행복한 교사로 성장하도록 기획하였으며 초등공감나무대표 최명혜 선생님을 비롯해 현재 필드에서 학생들을 가르치시는 다섯 명의 강사님을 초빙하여 소규모 실습으로 진행했다.

또한, ‘공감대화가 어떻게 아이들의 마음과 소통하게 하는지’에 대해 10차시 온라인 이론 연수와 실제 공감대화카드를 활용하여 학습하는 참여형 집합연수로 구성하여 현장교실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중학교 담임선생님은 “공감대화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실제 시도하기는 어려웠다. 연수를 통해 공감대화를 연습할 수 있어 좋았고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공감대화를 빨리 활용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구미Wee센터장)은 “공감대화 실습을 통해 학생들과의 관계 회복하여 우리모두 행복한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격려하였다.

구미Wee센터는 초등교원 연수, 전문상담교사 연수 등으로 현장 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역량강화를 지속적으로 증진해나갈 예정이다.

2017 중등교원 상담기법역량강화 연수 1
2017 중등교원 상담기법역량강화 연수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