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금융앱) 송달 서비스 시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8 11:40:11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은 앞으로는 모바일 금융앱(8개 은행)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방세는 종이 고지서나 위택스 사이트 접속을 통해 고지내역을 확인해야 했다.

하지만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우편함에서 종이 고지서를 즉시 확인하지 못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스마트폰 등 모바일을 활용해 지방세 고지서를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시행하게 된다.

납세자는 자주 이용하는 8개 은행 모바일 금융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그 다음 달부터 정기분으로 부과되는 세목부터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다.

시범운영 기간인 올해는 금융앱 전자고지와 종이고지서가 병행으로 발부되고, 금융앱 송달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납세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종이고지서만 받아 볼 수 있다.

대상 세목은 ▶정기분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등록면허세 면허분(1월) 등 총 4종이며, 대상은행은 국민, 농협, 기업, 신한, 하나, 대구, 부산, 경남은행 등이다.

이남지 재무과장은 “모바일 금융앱 송달 서비스 도입으로 시민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고지서를 확인하고 납부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민 납세편의 증진은 물론 지방세의 안정적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