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청소년들 흥미유발
지역 연계한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7-27 11:43:15
아이들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진행하고 있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국궁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지역을 연계한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주말체험활동인 ‘나그내(나는 그냥 내가 좋아)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의 여러 지역을 견학하며 문화체험을 통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올바르게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돼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나그내 프로그램’은 백석문화대학교 동아리인 ‘토닥토닥’이 삼성SDI가 주최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을 받고 있으며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월 1회 이상 운영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서산의 해미읍성 견학을 통해 조선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됐고, 특히 국궁체험은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활동도 재미있지만 이동하는 동안 대학생 형·누나에게 고민도 상담하고 좋은 얘기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시가 설치하고 백석문화대학교가 수탁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