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Wee센터, 전문인력 수퍼비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6 15:04:4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Wee센터(센터장 추미애교육지원과장)는 25일(화) 구미Wee센터 교육실에서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전문인력들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수퍼비전을 실시한다.

이번 수퍼비전은 자살·자해 위기, 학대 등의 고위험군 학생을 비롯해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사례들의 경과를 검토하고 상담 목표, 전략 등의 적절성을 평가하여 어려움에 처한 학생과 학부모들을 더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Wee프로젝트는 단위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1차 안전망인 Wee클래스, 시·도 지역교육청 차원의 2차 안전망인 Wee센터와 기숙형 장기위탁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3차 안전망인 Wee 스쿨로 이루어져 있다. 구미Wee센터는 경북지역에서 상담 인력 대비 가장 많은 학교와 학생 수를 지닌 지역이라, 소수이지만 수준높은 전문성을 지닌 인력 확보가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구미Wee센터에서는 숙련된 상담전문가초청 수퍼비전 등으로상담 수행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전문가로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성찰과 숙고를 통해 전문성을 신장해나가는 연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퍼비전은 구미Wee센터 자문위원인 한국마음리더십연구소 김창오 소장을 수퍼바이저로 초청하여 수년 간 Wee스쿨과 Wee클래스에서 고위기 학생들을 상담해온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Wee센터 전문인력들에게 상담사례에 대한 생생하고 실제적인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미애교육지원과장(구미교육지원청Wee센터장)은 전문가 초청 수퍼비전을 통한 역량강화로 고위기 학생들의 사례관리와 Wee센터의 진단-상담-치유 원스톱 서비스를 내실화하고 위기에 처한 학생들의 탄력성 회복과 학교 적응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