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초, 꿈과 끼를 키워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6 13:57: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인동초등학교(교장 이종범)는 7월 19일(수)부터 25일(화)까지 5일간 2학년부터 6학년학생을 대상으로 꿈끼 탐색 주간(재능기부의 날)을 운영하였다. 본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여 긍정적 직업관을 가지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르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5일간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각 학년의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내용과 연계하여 각 학반에서 자율적으로 시행했다. 21일(금)에는 ‘재능기부의 날’로 지정하여 지역사회 공동체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학생들이 진로 체험을 했다. 각 학년에서 팝업아트, 플롯, 우쿠렐레, 요가 등 1가지 체험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끼 탐색주간을 경험한 4학년 한 학생은 “우쿨렐레를 본 경험이 없었는데 이번에 악기소리도 듣고 직접 연주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시간이 짧아 많이 연주해보지 못해서 아쉬웠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해보고 싶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나의 장점, 단점,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 등을 생각해보면서 나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서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동초] 꿈과 끼를 키워요 1
[인동초] 꿈과 끼를 키워요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