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적극 추진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26 13:29:27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는 민간주도의 깨끗한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2017년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우리 생활주변의 환경사각지대와 재활용 동네마당 등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지역명소 공원 등을 뜻있는 주민 및 단체 기업이 입양하여 우리의 생활환경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아름다운 공간을 무한조성 함으로써 시민과 우리시를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행복한 삼척의 홀씨를 널리 퍼뜨리기 위한 사업이다.

삼척시는 지난 2015년부터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추진하여 대한적십자사근덕면봉사회 등 15개 단체와 협약하고 2017년에는 추가로 16개 단체와 협약하여 지난 7월 20일 2017년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행복홀씨 입양사업 31개 단체가 거리 환경 캠페인 전개를 실시하였다.

이날 31개 단체 회원 300여명은 중앙시장 및 인근상가에 쓰레기 일몰 후 배출계도 및 쓰레기 무단투기 안하기 등의 적극적인 환경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삼척시는 앞으로도 깨끗한 시가지 환경과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 깨끗한 거리가 되도록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난 2015년 평가결과 삼척시 2개 단체가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시민주도형 지역사회 가꾸기 사업의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참여단체는 연중 모집으로 추가 신청이 가능하며 입양지역에 참여단체명과 시 로고가 기재된 안내표지판을 제작 설치하고 장갑 공공용 봉투 등 청소장비를 지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