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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체험 주제는 ‘카프라 쌓기’로 학생들이 카프라를 이용한 여러 가지 건축물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 보는 체험이라 반응이 아주 좋았고, 과학뿐만 아니라 수학, 미술, 기술 등 여러 가지 융합적인 사고를 요구하여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STEAM교육은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그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사고를 확장하여 탐구함으로써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융합하는 경험을 통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배운 것을 실생활과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체험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모둠원과 함께 설계하고 협력하여 거북선을 만들었는데 혼자 활동을 할 때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협력하여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드는 데 뿌듯함을 느꼈다. 또 체험에 집중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더불어 사는 사회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한층 더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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