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중, 나도 과학자! 일일발명교실에 참여하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5 13:28:01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옥계중학교(교장 은종만)는 7월 18일 1학년 과학동아리 학생 32명이 구미과학발명교육센터에서 실시한 일일발명교실에 참가했다.

이번 체험 주제는 ‘카프라 쌓기’로 학생들이 카프라를 이용한 여러 가지 건축물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 보는 체험이라 반응이 아주 좋았고, 과학뿐만 아니라 수학, 미술, 기술 등 여러 가지 융합적인 사고를 요구하여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STEAM교육은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그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사고를 확장하여 탐구함으로써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융합하는 경험을 통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배운 것을 실생활과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체험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모둠원과 함께 설계하고 협력하여 거북선을 만들었는데 혼자 활동을 할 때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협력하여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드는 데 뿌듯함을 느꼈다. 또 체험에 집중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더불어 사는 사회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한층 더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옥계중] 나도 과학자! 일일발명교실에 참여하다 사진1
[옥계중] 나도 과학자! 일일발명교실에 참여하다 사진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