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경북대 학생회 농촌 마을에서 봉사활동 전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5 13:45:26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 금수면이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농촌봉사활동에 뛰어든 대학생들로 북적이고 있다. 

그 주인공은 경북대학교 학생들로, 7월 21일(금) ~ 24일(월)까지는 경대 농업생명과학학생들이, 24일(월) ~ 31일(월)까지는 경대 총학생회 회원들이 금수면 광산리 일대에 캠프를 차리고 농촌봉사활동을 펼친다.

일손부족에 시달리는 농촌농가의 어려움을 돕기 위한 이번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때이른 불볕더위에도 불구하고 과실수 정비 및 제초작업을 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 혼자서 하기 힘든 집안정리와 농사일로 지친 어르신들의 피로를 달래주는 등 농촌의 현실을 직접 체감하며 농촌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경대 총학생회 복지국장 공한진(경제학과 3학년)은 “학우들이 농촌을 직접 체험하면서 농촌 현실을 깊이 알아야 미래농촌의 대안을 찾을 수 있다"며 “이번 봉사활동이 학우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 "고 했고,

정동률 금수면장은 “학업과 취업준비에도 바쁜 가운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이번에 흘린 땀방울이 값진 경험이 되어 사회에 내딛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