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산림청 헬기이용 밤나무 항공방제 실시
NEWS | 기사입력 2017-07-25 11:20:07
【보성타임뉴스 = NEWS】보성군(군수 이용부)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동안 벌교읍을 시작으로 7개 읍·면 밤재배지 369ha에 밤나무해충 항공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밤나무 항공방제는 재배농가의 고령화와 경사가 심한 산악지 등 밤재배지 여건상 방제가 어려워 산림청 헬기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항공방제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약제의 적기 항공방제를 통해 밤 종실에 큰 피해를 주는 복숭아명나방과 밤바구미에 대한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어 밤재배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양봉·양잠·양어장 등의 농가와 장독대, 우물 등의 생활피해가 없도록 마을방송과 차량 가두방송을 통해 사전 홍보를 하고 있다”며, “항공방제가 실시되는 지역의 주민들은 입산을 자제하고, 항공방제에 따른 피해가 없도록 사전 조치를 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밤재배 농가에서는 방제대상 지역을 표시하는 깃발을 설치하여 항공방제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사전 필요한 사항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강조했다.

산림청 헬기이용 밤나무 항공 방제 실시 (1)
산림청 헬기이용 밤나무 항공 방제 실시 (2)
산림청 헬기이용 밤나무 항공 방제 실시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