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 ‘손주사랑교실’ 강좌 개최
NEWS | 기사입력 2017-07-24 16:53:34
【남해타임뉴스 = NEWS】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회장 이상현)는 새마을회관에서 2017년7월19일~7월21일까지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손주사랑교실’강연회를 3일간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맞벌이 부부를 대신해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육아지식 전달, 젊은 세대와의 육아 갈등 해소 및 건강한 가정 지원 및 나눔 육아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신뢰 증대를 위해 마련하였다.

▷세대 간 긍정적 소통을 위한 조부모의 삶Ⅰ.Ⅱ ▷손자녀와 함께하는 놀이 ▷조부모와 손자녀의 행복한 관계 등의 주제로 한 강연은 손주와 자식에게 도움이 되는 육아를 하고자 하는 조부모들에게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상현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출산은 아이를 낳지 않는 문제보다 양육에 어려움이 많은 환경 때문에 젊은 부모세대에게 많은 부담이 되고 있다. 일.가정 양립화를 위해 조부모와 사회가 적극으로 젊은 부모세대의 양육을 지원함으로써 저출산, 인구감소 극복에 앞장설 수 있어야 한다”며, 황혼 육아로 힘드시겠지만 오늘 강연을 통해 행복한 조부모로 거듭나길 당부한다고 하였다.

이번 강연에 3일 동안 참여한 공복순(남해군 남면)씨는 “손주를 돌볼 때마다 우리 때와 다른 육아방식으로 며느리 눈치가 보이고는 했는데 자식들과 다양한 소통 방법도 배우고, 손주들과 함께 만들고 놀 수 있는 놀이도 많이 익혀서 유익했다”며, “손주를 돌보다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곤 했는데 조곤조곤 가르쳐 주시고 실습까지 해보니 쉽게 이해가 된다”며 강연에 참석하길 잘했다고 했다.

손주랑만들기1
손주랑만들기2
칠교놀이
박근주교수(놀이지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