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고, 꿈·끼 탐색주간 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0 14:12:15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선산고등학교(교장 박병구)는 2017. 7.13.(목)부터 7.19(수)까지 기말고사 후 학사 운영 공백기를 이용하여 교양, 문화, 미술, 전공 탐색 등 다양한 분야의 15개의 활동으로 꿈·끼 탐색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관계성 향상, 진로의식 신장에 큰 도움을 주었다.

먼저 문화공예체험활동은 3D 건담 제작이나 페이퍼크레프 범선 만들기로 학생들의 취미를 이끌어내었으며, 냅킨공예와 세라믹페인팅으로 나만의 가방과 머그컵을 장식해 보고, 원예치료 강사와 함께 압화 액자를 만들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말린 야생화로 자신의 액자를 장식하며 “쓸모없는 것은 하나도 없다”, “다정한 말에는 꽃이 핍니다”등 다짐을 담은 캘리그라피 글귀를 쓰며 학생들은 자신의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였다.

미술 교양활동으로는 명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명화퍼즐 맞추기, 유화 그리기를 실시하였다. 조별 활동으로 서로 생각을 표현하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노력하며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교우관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한편 진로·진학 동기 부여를 위해 실시한‘선배와의 대화’, ‘자기주도학습 코칭 캠프’, ‘전공특강’에서는 진학과 직업에 대한 선배와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앞으로의 진로와 학습 방향을 설정하고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선산고, 꿈·끼 탐색주간 활동 1
선산고, 꿈·끼 탐색주간 활동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