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읍, 독거노인 폭염대비 생활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0 11:17:05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대가야읍(읍장 이남철)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들이 2017. 7. 19(수) 저전리 마을회관에서 지역노인들을 대상으로 “독거노인 생활교육”을 실시하였다.

독거노인생활관리사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대가야읍에 4명을 비롯하여 군전체 22명이 배치되어 있고, 1인당 27명의 독거노인을 관리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위하여 폭염대비 안전교육 및 응급상황시 대처방법, 무더위 쉼터 이용등에 대해 홍보하고, 아울러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들이 준비해온 맛있는 간식을 먹으면서 레크레이션도 함께 이루어져 어르신들이 오랜만에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대가야읍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은 취약계층인 독거노인(108명) 가정을 주1회 이상 방문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안부전화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에게도 더 알찬 관리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된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대가야읍, 독거노인 폭염대비 생활교육 (1)
대가야읍, 독거노인 폭염대비 생활교육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