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학습관 3+1 사업 사전 설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9 14:07:1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는 7월 18일(화) 14:00 금오공과대학교 글로벌관 세미나실에서 희망학습관3+1 사업의 대학생 교사 및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희망학습관 3+1 운영을 위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여름방학동안 진행 될 희망학습관 3+1 사업의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학습관의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사업전반에 대한 안내와 청소년 교사의 역할과 자세, 감정코칭을 통한 학습멘토링의 이해, 청소년 인문학스터디 진행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백인엽 주민복지과장은 “희망학습관 3+1 사업에 참여하게 된 금오공과대학생과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본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학습멘토링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자신의 꿈을 직접 설계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학습관 3+1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하여 상대적인 교육기회 차등을 해소하기 위해 저소득층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주요과목 학습코칭과 정서적 멘토로 감성적 지원을 해 왔으며,

참여자의 만족도도 높고 지속적인 지원요청으로 지난해부터 겨울방학 기간까지 확대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역 명사를 모시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해 주고, 문화Day를 통한 정서지원 및 과학캠프를 통한 과학적 사고력 계발로 창의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차등을 해소하고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