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우리마을 탐험대 ’다사읍 청소년퀴즈대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7 14:26:04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하진열)는 지난 14일 다사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과 주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나는야 우리마을 탐험대’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3개 중학교에서 7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됐다. 퀴즈는 달성군과 다사읍에 관한 역사, 문화, 기관, 축제를 중심으로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키우고,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다사중학교 밴드, 서재중학교 댄스팀, 왕선중학교 피아노 독주 등 각 학교별 공연뿐만 아니라 다사읍 다울림합창단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청소년과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하진열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퀴즈를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우리 마을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결속을 공고히 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건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성진 다사읍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우리 다사읍의 역사와 전통에 자긍심을 갖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라나길 바란다. 이번 퀴즈대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위원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