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의 랜드마크 !!“시계탑”설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4 14:07:50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곽용환 군수)은 시장광장에 높이 6m 시계탑을 설치했다.

시계탑 기둥4면은 대가야의 상징인 가야금의 12현으로 표현하였으며, 상단부 시계는 조명설치하여 야간에도 식별가능하게 하였다.

군민들의 새로운 만남의 장소로서 매시간 정각을 가야금소리로 알려주어 우륵의 정서와 대가야국의 문화를 느낄수 있다.

고령의 랜드마크이자 새로운 명소로 시장과 문화의 거리를 잇는 조형물로 볼거리 제공은 물론 군민들의 시간관리를 책임지며, 또한 야간에는 주위를 환하게 비춰주어 치안 및 주민쉼터 공간 활용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시계탑설치로 인해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이 예상되며 시장활성화도 기대해본다. 주민들의 장보기 시간을 계획하는 등 시간활용에도 도움이되어 시계탑의 효능이 한층 돋보일 것이다.

희망찬 고령, 행복한 군민의 군정목표에 걸맞게 24시간 멈추지 않는 시계탑은 군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시간을 전해주는 행복시계로 탄생하길 기원한다.

시계탑설치 (1)
시계탑설치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