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실천의 새로운 지평, 문해 체험교실 열려!
NEWS | 기사입력 2017-07-14 10:01:11
【진천타임뉴스 = NEWS】진천군평생학습센터에서 주관하는 에스코트 문해 체험교실이 12일(수) 덕산면 신평마을 경로당에서 진행되었다. 문해 학습자 및 마을리더, 관계자 등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천군수(송기섭)의 일일 나눔 특강이 이어졌다.

이날 진천군수(송기섭)는 ‘과연 어떻게 사는 것이 좋은가?’라는 주제로 첫째, 자신에게 투자해라! 둘째, 웃으며 살자! 셋째, 건강하게 살자! 넷째, 꾸임 없이 살자!의 내용으로 진행하였고 문해 학습자들과의 눈높이에서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한 수업으로 학습자와의 공감을 이루어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문해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문해 학습장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도 하여 의미 있는 일일 나눔 특강이 되었다.

18일(화)에는 군의원(이영자)의 이월면 서원마을 문해 학습장에서 나눔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며 에스코트 문해 체험교실은 올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에스코트 문해 체험교실은 문해교육에 관심이 있는 진천군민이 문해 학습자에게 재능을 나눔으로써 지역민과 소통·교류하는 장이며 문해교실의 특별수업 일환으로 한글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문해 체험교실은 퇴직 공무원, 마을리더, 주민 등 누구나 문해교육에 관심 있는 진천군민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평생학습센터 소장(김영숙)은, “이번 에스코트 문해 체험교실은 일일 나눔 특강을 통해 문해 학습자들이 다양한 지식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으로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며 ‘내 나이가 어때서’라는 노래가 있듯이 배움을 향한 열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학습자들에게 격려를 해 줄 수 있는 장이기도 하다. 앞으로 비문해자 없는 진천시 건설을 위해 지속적으로 문해교육을 확대·운영 할 것이다.”고 말했다.

에스코트 문해 체험교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평생학습센터 043-539-7715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