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14 06:01:20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박영덕)은 13일(목) 창의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중고등과정 독립학교인 재산면 내일학교(대안학교) 강당에서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과정 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안학교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과 역량 개발을 위해 자발적 참여‧체험 기회 제공으로 안전예방 및 대처의 주체의식과 시민의식 함양을 위하여 실습중심의 교육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군은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는 안전요원 활동으로 응급상황 시 행동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덕 센터장은 “모든 분야에서 안전은 가장 기본이 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더불어 교육생 전원(21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실제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대응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꿈드림"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상담, 교육지원 및 직업체험, 취업지원,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