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초, 2017 명륜교실 참가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13 14:28:50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봉화군 소천초등학교(교장 이하석) 4학년 학생 14명은 7월 12일(수)에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하며 영주시 순흥면에 있는 한국선비문화수련원에서 실시하는 2017 명륜교실에 참여하였다.

활동내용은 부모님 은혜를 알고, 스승과 어른을 공경하며, 형제간에 우애 있고, 친구 간에 신의가 있는 바른 인격을 길러주는 사자소학, 심신을 단련하기 위한 국궁체험, 우리나라의 유복예절을 배웠으며, 떡메치기를 통해 인절미의 유래와 떡 만드는 법등 전통문화를 체험하였다.

교육활동이 끝난 후 소천초등학교 4학년 한○○ 어린이는 옛 선비들이 어떤 책으로 공부하였는지 또 어떻게 공부하였는지 잘 알게 되었다고 하였고, 4학년 이○○ 어린이는 국궁체험을 통해 옛 어른들이 몸과 마음을 단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명륜교실을 통하여 옛 선비들의 생활모습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국궁 및 인절미에 대하여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소천초, 2017 명륜교실 참가 1
소천초, 2017 명륜교실 참가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