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7-13 09:36:18
【완도타임뉴스 = 임종문】완도해양경비안전서(서장 김영암)는 대국민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초・중・고학생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을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은 연안안전의 날인 7월 18일과 안전점검주간(7월 셋째주)을 맞아 완도군 관내의 송지초등학교, 노화고등학교 등 도서지역 학교를 방문하여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등 사고예방과 생존수영법 및‘생명을살리는 두 손의 기적 심폐소생술’이란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 정지 환자 발생 시 최초 목격자의 중요성을알리고 학생들이 실제상황에서도 망설임 없이 심폐소생술을 실시 할 수있도록 실습용 인형 및 자동제세동기(AED)를 이용한 체험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김영암서장은“청소년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 향상과 더불어 소중한 생명을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습득으로 안전사고예방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말하면서 연중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완도해경,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운영 1
완도해경,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운영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