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김정숙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 도민은 물론 사회적 취약계층의 권익향상에 주도적인 역할 -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7-12 16:09:40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의회 김정숙 의원(비례대표)이 오는 17일 대전 ICC호텔에서 열리는 2017년도 제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지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주어지는 의미있는 상이다.

평소 소신있고 연구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나 있는 김 의원은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자치법규 입안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연구활동에 매진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시설 확충하고 도 산하기관의 장애인 고용확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집행부에 촉구하는 한편, 상대적인 사회약자인 장애인의 권익향상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장애인 권리보장과 차별금지를 위한 ‘경상북도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와 아동복지를 위한 ‘경상북도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등 정책대안 제시의 근거가 되는 다수의 조례를 발의했다.

김 의원은 “과분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장애인은 물론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더욱 더 활발한 의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