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석고등학교 학생, 청주시의회 체험활동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7-07 20:48:58

[청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청석고등학교 학생들이 7일(금) 청주시의회(의장 황영호)를 방문해 본회의 의사진행 과정 등 체험활동을 했다.

이날 의회 견학은 학생들의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 일환으로 지방의회에 관심이 많은 학생 30여명이 시의회를 직접 찾았다.

이날 학생들은 본회의 회의 진행 영상을 시청하고 모의 회의를 통해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회의 진행사항 등 의회 전체 업무와 흐름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일현, 박현순 의원과 학생들 간 인터뷰를 진행하여 두 의원들의 의정활동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견학에 참가한 한 학생은 “TV뉴스에서만 보던 청주시의회를 직접 방문하여 생생한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의원님들께서 의회에서 하시는 역할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또 시청에서 이뤄지는 일들이 의회의 감시와 견제, 협조로 이뤄진다는 것도 알게 됐다"고 했다.

한편, 청주시의회는 시민은 물론 청소년과 어린이에게도 항상 개방하고 있으며, 누구든지 방문요청(의사팀 ☏201-3021)을 할 수 있다. 시의회는 방문 요청이 들어오면 가능한 신청인의 편의에 맞춰 일정을 잡고 상세하게 견학을 안내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