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농업인과의 대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05 19:24:4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 시장은 5일 연서면 소재 농업인 종합교육관에서 농업인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농업인과의 대화는 극심한 봄 가뭄과 이상고온, AI와 구제역 등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어려움을 겪은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세종시 농업이 지향해야 할 농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로컬푸드를 넘어 푸드플랜으로’ 라는 주제로 포럼이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는 지난 3월 세종시 고용복지센터에 입주한 8개 농업관련 연구기관 관계자가 참여하여 전문성을 높였다.

2부에서는 관내농업인 단체 및 유관기관, 품목별 연합회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과의 대화가 이어졌다.

권운식 농업정책보좌관은 “시 출범 이후 추진된 농정에 대한 개선점을 찾고, 세종시 농업이 가야할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