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귀농·귀촌 생활 미리 체험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04 16:46:29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 귀농 전문 교육기관인 MBC 귀농아카데미 교육생들이 귀농·귀촌 생활을 미리 체험해보기 위해 지난 7월 1일 ~ 7월 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경북 봉화군을 찾았다.

MBC 귀농아카데미 봉화군 귀농귀촌 교육반 제1기 교육생은 총 30명으로 지난 6월 27일 입교식을 가진 이래 6월 29일까지 3일간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1박 2일간 봉화군 대표농산물을 생산하는 농가 현장견학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체험을 통해 사과, 자두, 화훼, 등 봉화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재배 농가를 찾아 체험하고 교육생과 귀농협의회 회원들과 1 : 5 그룹으로 멘토 멘티를 관계를 형성하여 귀농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량사 등 지역탐방도 실시하여 봉화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설문을 통해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교육생들이 희망하는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