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성공체전 위한 신속‧차별화된 의료체계 구축!
- 선수와 임원, 관람객이 안심하고 경기를 볼 수 있는 환경조성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7-04 08:21:3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2017 전국체육대회‧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의료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는 보건정책과 중심으로 소방 및 보건소 등 행정기관과 도의사회, 도약사회, 도내 사설구급업체 등 민간단체들이 체전 성공개최를 위하여 합심하여 경기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대처에 만전을 기한다.

추북도 유관기관의 회의를 거쳐 의사 102명, 간호사 282명, 응급구조사 432명, 구급차량 443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필요한 자원은 소방 및 시군 보건소 등 공공기관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경기장별 시군보건소·소방·도의사회로 구성된 지원반을 운영하고 주경기장에 의료지원본부를 설치하여 일일보고 및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해 신속한 보건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중 방역기동반(역학조사반)을 구성·운영하여 감염병 환자 격리 치료하고, 질병 정보 모니터망을 운영하는 등 감시체계 및 방역을 강화한다.

이번 체전은 공중보건의만을 활용한 기존 대회와는 달리 충청북도의사회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권역응급의료센터 1개소, 지역응급의료센터 3개소, 지역응급의료기관 12개소 등 지역 응급의료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공백없는 의료지원을 펼친다.

또, 양 체전 기간 동안 주경기장에 상비약이 구비된 임시약국을 도 식의약안전과와 도약사회에서 운영하여, 선수 및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곽영학 전국체전추진단장은 “13년만에 우리 도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찾는 선수와 관람객들에게 안심하고 경기에 임하고 관람할 수 있는 의료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군, 응급의료기관, 충청북도의사회와 충청북도약사회 등 유관기관 여러분들의 절실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