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17년 제4차 통합사례관리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30 13:13:2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행복나눔과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6월 29일 시립미술관 세미나실에서, 23개 공공·민간단체로 구성된 전문자문기구인 희망찾기 자문단과 함께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통합사례관리회의를 진행했다.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에게 민관협력을 통해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상담 및 모니터링 해가면서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회의에서는 지난 달에 진행한 사례관리 가구에 대한 개입과 현재 경과 과정을 설명하였고 새롭게 위기가구로 발굴된 대상자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첫 번째 대상자는 자녀들과 함께 살고 있는 가구로 자녀들의 문제행동으로 불안감이 심해 취업하기 힘든 상황이라 정신건강유지 및 경제적 지원 방안에 대해 토의를 하였으며, 두 번째 대상자는 어린나이에 혼자 지내면서 등하교를 하여 안전사고나 영양결핍우려가 있어 일상생활유지와 경제적 지원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김천시청 관계자는 “사례관리회의는 대상자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꼭 필요한 만큼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