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대신동분회, 나라사랑 어린이 안보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9 15:40:51
【김천타임뉴스 = 이승근】 자유총연맹대신동분회(회장 김한진,이옥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 하여 6월 28일(수) 김천동신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안보현장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칠곡 호국평화기념관과 다부동전적기념관을 현장 견학하였다. 호국평화기념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1129일간 진행된 6.25 전쟁의 의미를 담아 11.29m의 높이로 만들어진 호국평화탑, 낙동강 전투가 벌어졌던 55일간의 혈투를 상징하는 55m 높이의 대형 태극기 게양대 등 외부 조형물을 살펴보면서 낙동강 방어선 전투를 시각적으로 이해하였다.

관계자는 오늘 교육의 효과가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에게도 긍정적으로 파급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총연맹대신동분회 김한진 회장과 이옥혜 회장은 “국가안보의식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없어서는 안될 초석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과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변성철 대신동장은 “오늘 이 행사를 위해 차량 및 중식, 학생들에게 기념선물을 주는 등 비용 전액을 자체경비를 들여가며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안보교육을 실시한 자유총연맹대신동분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자유총연맹대신동분회, 나라사랑 어린이 안보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