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읍행정복지센터, 독거노인 욕구조사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9 09:08:46
【진천타임뉴스 = NEWS】 진천군은 오는 8월말까지 진천읍의 홀로 사시는 독거노인의 생활실태와 복지욕구 파악을 위해 독거노인 욕구 및 생활실태를 설문조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복e음 시스템의 자료분석을 통해 방문상담이 요구되거나 민간기관으로부터 안부확인 및 일상생활지원을 받고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1:1설문조사를 하는 방식으로 총3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특히 정확한 설문조사를 위해 진천읍 맞춤형복지팀 담당공무원과 진천군 노인복지관의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합동으로 진행하는 민관협력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된다.

조사된 자료는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등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지권 진천읍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실태와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실질적으로 어르신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내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천읍 독거노인 조사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