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8 15:16:5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7월 한달을 주민세 재산분(구. 재산할 사업소세) 신고·납부기간으로 정하여 운영한다.

시에서는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해당 사업주를 대상으로 납부안내문과 신고서를 우편 발송하고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자진신고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주민세 재산분 납부대상은 7월 1일 현재 공장, 숙박업소, 병원, 금융기관, 대형음식점, 목욕탕, 일반사업장 등 연면적 330㎡를 초과하는 사업소를 둔 사업주가 사업소 연면적 1㎡당 250원의 세액을 산출하여 자진신고·납부해야 한다.

신고·납부는 시청 세정과,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한편, 인터넷 신고·납부방식인 위택스(www.wetax.go.kr)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방문하지 않고 납세자가 편리하게 신고를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7월말일까지 자진신고 또는 미납시에는 산출 또는 부족세액에 대해 무신고 가산세(20%)와 납부불성실 가산세(1일당 3/10,000)가 추가로 부과되므로 이에 대한 불이익이 없도록 신고기간 내 자진신고· 납부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세정과 (☏420-685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