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역 일자리 창출 토론회 열려
- 일자리 유관기관 및 기업실무자 일자리 창출 머리 맞대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27 15:59:0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27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충주지역 일자리 유관기관과 기업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였다.

 

충주시는 관내 한 식당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 충주시를 비롯해 충주고용센터, 관내 대학교 및 특성화 고등학교 등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와 기업실무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4산업혁명(일자리 변화)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의 전문강사 특강에 이어 청년 유입을 위한 지원방안’,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및 최저임금 1만원 시대 기업의 대응 전략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에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등 교육기관은 청년구직자 지원방안을, 기업실무자는 원활한 인력수급 및 기업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김진수 기업지원과장은 일자리 유관기관과 기업 간 교류를 통해 서로의 입장과 고민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각 기관과 기업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일자리 매칭 및 일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