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군수 제67주년 6.25전쟁 기념사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6-26 13:31:07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6‧25전쟁 참전용사의 명예선양과 위국헌신의 노고를 위로하고 자유와 평화수호를 위한 범시민적 안보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지난 25일 오후 1시30분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제67주년 6.25전쟁 기념식’을 실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및 보훈가족, 향군임원 및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했으며 6.25전쟁 제67주년 안보영상물 상영과 모범 보훈가족 표창, 이현준 군수 기념사, 결의문 낭독,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국의 수호와 자유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조국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6.25참전유공자들과 전몰군경 유가족의 희생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참혹하고 암울했던 그날을 뒤돌아보며 자유의 소중함을 깨닫고 안보에 대한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로서 명예와 자긍심을 가지고 어려운 현실을 슬기롭게 극복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김정수 회원 외 6명의 회원들은 모범 보훈가족으로 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현준 군수는 기념사에서 “6․25 전쟁 67주년을 맞이해 조국의 수호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을 가슴깊이 추모하고 전몰군경유가족과 6.25참전유공자들께 위로와 감사를 드리고, 그분들의 희생으로 대한민국의 번영이 이룩된 것이다, 

전후세대는 통합된 대한민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가안보에 대한 새로운 결의와 각오를 다지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