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테크노폴리스 지역 합동방역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4 15:48:2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보건소는 최근 오랜 가뭄으로 인한 환경의 변화로 대구시 전역에 날파리 등 유해해충의 개체 수가 현저히 증가함에 따라, 22일 테크노폴리스 전 지역을 중심으로 합동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방역은 특히 테크노폴리스 신규아파트 입주지역 주민들의 하절기 해충 피해 최소화를 위한 것이다. 현재까지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테크노폴리스 전 지역을 대상으로 보건소와 현풍면, 유가면 3개 기관이 협력하여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보건소는 테크노폴리스 도로변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방제작업을 실시했다.현풍면과 유가면은 사전에 관계자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쳐 대도로변을 제외한 간선도로 등 차량진입이 어려운 곳을 구분하여 전담하고, 효율적인 합동방제작업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업무 협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방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안전한 해외여행을 대비해 “최근 사회적으로 지카바이러스 등 감염병이 문제가 되고 있다. 방역소독은 물론, 감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군청 종합민원과 여권 발급부서에 ‘안전한 해외여행 안내수칙’ 배너 설치 및 여권 발급시 모기 기피제를 배포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