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와 해평 중앙승마아카데미 청소년 대상 업무협약(MOU)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2 13:36:2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경찰서(서장 김한섭)에서 지난 21일 구미 관내 경찰관을 꿈꾸는 동아리 투비폴(To be pol)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평면 중앙승마아카데미에서 청소년들의 정서발달과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승마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에는 도송중학교 투비폴 회원 8명과 지도교사,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이 함께하며 승마장 견학, 승마 기본안전교육, 승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교관의 가르침을 받아 승마 기본자세, 출발·정지 신호 등을 배웠고 또한, 교관들은 말은 겁이 많은 동물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말이 좋아하는 것, 무서워하는 행동을 가르치며 말과 교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었다.

승마체험에 참가한 투비폴 학생은 “처음에 말에 올라타 말이 한발, 한발 걸을 때 마다 처음에는 너무 무서워서 몸이 움츠려 들었지만, 나중에는 말이 온순한 동물인 것을 느꼈고 말과 교감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난생 처음 승마를 경험하지만 매우 신기하고 즐거웠다..

또한 중앙승마아카데미 박병준 팀장은 “승마는 몸의 균형과 정신적인 집중력을 키우는데 아주 우수한 활동이므로 신체발달이 왕성한 청소년들에게 승마체험은 아주 효과적이다. 

구미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학생들에게 무료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서 기쁘며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승마 프로그램은 지난 ‘4. 8. 구미경찰서와 해평 중앙승마아카데미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여 시행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