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 수립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6-19 10:13:44
【완도타임뉴스 = 임종문】

완도해경,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 수립


완도해양경비안전서(서장 김상배)는 여름철 태풍 내습기(7~10월)가 도래함에 따라 태풍으로 인한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대비․대응 계획’을 수립․시행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철 북서태평양 해역에서 태풍이 10~12개가 발생하여 2개 정도가 국내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완도해경서는 태풍내습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해양사고 예방대책을 수립하고, 태풍정보 입수 시부터 단계별 근무체제를강화, 민․관 합동 예방 활동 전개로 태풍 피해를 최소화 할 예정이다.

특히, 해상에서는 경비함정을 이용하여 조업선 및 항행선박을 대상으로 태풍 정보 제공 및 조기대피를 유도하고, 육상의 해경센터는 항포구 및 피항 선박 순찰을 강화하여계류색 보강 등 안전조치를 통해 해양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상배 서장은 “사고 수습 보다는 재해사고 예방이 우선이며, 해양종사자 및 어민과함께 태풍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주력해주기 바란다.”며 “해양사고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최우선으로 구조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완도해양경비안전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