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이재명 법무부장관 추천" 표창원 강추한다...
| 기사입력 2017-06-18 16:56:01

사진=표창원 의원 소셜미디어


[서울타임뉴스=신종철 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법무부 장관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와 이재명 성남시장 등 6명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1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적으로 법무장관 후보자로 협치 의미 살려 노회찬 정의당 의원을 추천한다"며 "다음으로 개혁의 상징인 변호사 출신 이재명 성남시장, 최강욱 변호사,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 거리의 변호사 박주민 (민주당) 의원, 그리고 학자인 한인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님(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표 의원은 특히 박준영 변호사와 관련해 최근 '익산 약촌오거리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몰려 억울하게 옥살이를 한 최모씨(33)의 재심사건을 맡아 무죄를 이끌어냈다는 내용의 기사도 소개했다.

표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공식 임명한 것과 관련해 "국익을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고 평화와 인류공영에 기여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환영했다.

그는 "강 장관은 야당의 극한 반대를 무릅쓰고라도 포기해선 안될 적임자"라며 "폐쇄적 외무고시 카르텔을 벗어나 국제 정치와 외교 현장에서 갈고 닦고 (실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