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평생학습관 엄마와 함께 하는 발명 창의교실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18 14:37:2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충주 조성을 위해 충주시가 17일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2017 엄마와 함께 하는 발명 창의교실을 열었다.

한국여성발명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에게 발명의 기본 이해와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발명 활동 동기를 부여하고 부모에게는 자녀의 창의성 개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명 창의교실에는 미래의 발명왕을 꿈꾸는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및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부모와 아이가 한 팀을 이뤄 미니 롤러코스터를 만들며 역학적 에너지 보존법칙의 원리를 이해하고 발명적 사고의 필요성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선 여성청소년과장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소중한 체험활동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토록 하겠다"고 했다.

이번 엄마와 함께하는 발명 창의교실은 시가 한국여성발명협회에 교육의뢰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국비를 지원 받아 진행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