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인지율 60% 달성을 위한 - 읍면동 주민대표 간담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15 16:20:5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남유진 시장)는 지난 13일 구미보건소에서 통장, 부녀회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읍면동 주민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주민대표와 한자리에서 지역 현황과 건강문제를 공유하고, 특히 혈압인지율 제고를 위한 전략에 주민대표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식과 역할을 부여하여 추진전략이 지역민에게 널리 파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혈압인지율 제고를 위한 협조 방안으로 혈압인지율에 대한 이해와 현황, 왜 혈압을 알아야하는지, 구미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전략과 주민대표의 역할 등을 살펴보았고, 이어서 마을마다 울려퍼지는 뇌졸중 예방 교육과 “우리동네 맘 지킴이" 자살예방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미보건소장은 “자기혈압을 인지하는 것은 만성질환을 조기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로 이어져 심뇌혈관질환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는 첫 걸음이다. 지역주민이 본인 혈압을 자주 측정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주민대표 여러분께서 곳곳에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혈압인지율은 2017년 구미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핵심성과지표로 19세 이상 시민 중 본인 혈압에 대해 수치로 대답할 수 있는 응답자의 비율을 말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구미시 혈압인지율은 2014년 51.1%, 2016년 54.8%이며, 혈압인지율 제고를 위해 대시민 홍보, 레드서클존(혈압 측정존)과 이동 홍보관 운영 등으로 혈압 측정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합동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중점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