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야초, 오록둥이 토론 활동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6-15 14:18:55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물야초 오록둥이 토론 활동

- 내 생각을 말해요 -


물야초등학교(교장 신의철)는 6월 14일(수) 오록둥이 동아리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오록둥이 동아리 활동은 전교생이 모여 학년별로 1~2명씩 총 7명이 일곱 가족을 만들어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가는 물야초등학교 특색 교육 활동입니다.

이날은 오록둥이 토론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고학년 학생들이 저학년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읽어주고, 간단히 내용 이해를 위한 모둠별 골든벨 퀴즈를 실시하였습니다. 이어서 ‘무조건적으로 주는 사랑이 옳은 것인가?’에 대하여 모둠별로 토론을 실시하여 찬/반 의견을 정하고 찬성 반대 모둠끼리 토론을 실시하였습니다.

저학년 학생들이 생각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였고, 고학년 학생들도 저학년 학생들의 의견을 잘 들어주면서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발표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발표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토론 활동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물야초, 오록둥이 동아리 토론 활동 1
물야초, 오록둥이 동아리 토론 활동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