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중고-제2회 학생, 학부모, 교사 함께 하는 다문화 요리대회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6-15 09:48:02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제2회 학생・학부모・교사 함께 하는 다문화 요리대회


소천중·고등학교(교장 김유태)에서는 6월 14일 오후 1시 10분부터 4시 10분까지 3시간 동안 교내 가사실과 본관 뒤편에서 전교생 35명과 교직원 20여명, 그리고 학부모 1팀이 참가하여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다문화 요리대회’경연을 벌렸습니다.

오후에 진행된 이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각 나라의 대표 음식을 요리해봄으로써 식생활과 관련된 각국의 문화적 특징을 체험해 보고 나아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학생 4~5명과 교직원 1명이 한 팀이 되어 추첨을 통해 이탈리아, 베트남, 일본, 스위스, 미국, 브라질, 중국, 인도 중 한 국가를 선택한 다음 팀별로 먼저 각 나라의 식문화와 요리하는 음식관련 안내 자료를 만들어 제출한 후 본격적인 요리경연대회가 진행됐습니다.

요리경연이 끝난 후 먼저 제출한 홍보자료를 바탕으로 각 나라의 식문화와 만든 요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다양한 국가의 식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고3 최시우양은 ‘오늘 행사를 통해 여러 나라의 다양한 식재료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스승과 제자, 선배와 후배 간의 친밀도와 협동심을 높여 우리는 소천가족이라는 행복감을 만끽했다.’고 즐거워했습니다.


소천중고-제2회 학생, 학부모, 교사 함께 하는 다문화 요리대회1
소천중고-제2회 학생, 학부모, 교사 함께 하는 다문화 요리대회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